by 수박귀신 » 2004-10-09 Sat 17:45pm
그저께(10/5 화요일) BBS "이한철의 살며 생각하며"에 언니네 이발관 이석원씨가 나오셔서 레이니선이 서태지컴퍼니로의 이적문제를 놓고 소속사와의 소송때문에 해체했다던데.
이석원씨가 설마 공중파에서 거짓말을 하셨을리는 없고..
==================
보충
BBS 불교방송에서 밤12시부터 2시까지 하는 "살며 생각하며"라는 라디오 프로그램이 있습니다.
불독맨션의 이한철씨가 진행하는데 화요일에는 "뮤직 얼터너티브"라는 코너가 있습니다.
이 코너는 게스트인 언니네 이발관의 리더 이석원씨가 나오셔서 여러 인디 음악을 틀어주시고 소개하는 코너인데요.
그날 코너 거의 끝날 즈음에 이석원씨가 "안타까운 소식이 있다"면서 레이니선이 오늘(10/5) 해체했다고 하더라구요.
이석원씨가 여러 인디밴드들과 친분이 있고(물론 레이니선과도 친하게 지낸다고..) 사실상 인디 1세대에 해당하는 분인만큼 사실일 가능성이 높습니다.
해체하게 된 것은 서태지 컴퍼니로의 이적 문제로 소속사와 갈등을 빚었기 때문이라 합니다.
원래 서태지씨가 발탁한 밴드들이 피아,넬,디아블로,레이니선 네 팀이었답니다.
이중 넬과 피아는 제일 먼저 서태지컴퍼니로 이적을 하여 활동을 시작하였고 뒤늦게 디아블로도 옮겼는데 레이니선은 현 소속사가 이적을 반대하는 바람에 갈등을 빚다가 결국 소속사가 소송을 냈다고 합니다.(이 부분은 얼핏들은 내용이기 때문에 확실치 않습니다.)
여하튼 그런 문제로 해체했다고 하던데요.
멤버간의 불화나 음악적 견해차같은 이유가 아니라 소속사 문제로 반 타의적으로 해체된 것이니 잘하면 재결합(다른 이름으로라도)될지도 모르겠습니다.(그러길 바라구요.)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절취선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<출처 : http://rainysun.co.kr/ >
이런, 제일 좋아하는 밴드이건만;